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3  4  5  6  >>
 1  2  3  4  5  6  >>
 
자유연재 > 로맨스판타지
천사가 운명을 믿지 않는 이유
작가 : 하엘
작품등록일 : 2020.9.1

사후세계는 '신'이 보스로 있는 회사의 형태로 굴러가고 있다.
거기서 실적 1위를 놓쳐본 적이 없는 천사 '키리안'

“지금 댁이 들어가려고 하는 곳…… 거기가 제 집인데요.”
“그럴 리가 없는 게 제가 지령 받고 여기로 숙소 옮긴 지 일주일 됐는데요.”

그런 그에게 악마 사원 실적 1위 '엘리야'가 새로운 파트너로 오게 된다.
윗분들의 지령으로 둘은 합숙까지 하게 되는데.

“제가 유일한 선배의 헬퍼가 되고 싶다면, 그건 너무 큰 욕심일까요?”

#천사남주, #존댓말남주, #대형견남주, #짝사랑남주, #오만했던천사가여주바라기됨

그러나 악몽 같은 과거가 그들을 가만 두지 않는다..

“이런 내가 방해한 건가?”

그는 엘리야의 대답을 듣지도 않고, 손을 들어 허공에 선 하나를 그었다. 그러자 엘리야의 몸이 루시퍼가 손짓한 그 방향대로 날아가 벽에 크게 부딪쳤다. 엘리야는 벽에 박힌 채로 루시퍼를 바라보았다. 엘리야의 눈빛을 본 루시퍼는 손에 검을 소환하더니 허공을 갈랐다. 가른 방향대로 엘리야가 박혀 있는 벽이 깊게 패었다. 여러 번 공격하던 루시퍼가 엘리야에게 말했다.

“왜 평상시 잘 쓰는 검을, 지금은 소환하지 않아? 엘리야.”

엘리야가 두 눈을 부릅뜨고 루시퍼를 보며 말했다.

“선배를 쓰러트리는데, 그걸 소환할 필요도 없으니까요."


#능력녀, #걸크러시, #악마여주, #먼치킨여주


*


“당신을 만나고 나서 그 뒤로부터 운명을 믿지 않게 되었어.”

한 천사가 한 악마를 만난 뒤 , 운명을 믿지 않게 된 이야기.

#쌍방구원서사 #탄탄한판타지세계관 #여주가하드캐리 #서포터남주

 
부탁과 오해
작성일 : 20-09-25 20:09     조회 : 247     추천 : 0     분량 : 5227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엘리야 선배 괜찮아요? 자료 읽고 표정이 많이 안 좋아 보여서요.”

 

 엘리야는 자신을 향해 걱정된다는 눈빛으로 내려다보고 있는 키리안을 멍하니 응시했다. 그녀는 자신의 몸 전체에 퍼지는 온기에 잠시 위로를 받았다.

 

 그러나 곧 엘리야는 자신의 어깨 위에 있는 키리안의 손을 조심스럽게 떼어냈다. 지금 상황에서, 그녀는 헬퍼를 자신이 너무 의지하게 될까 두려웠다.

 

 ‘잊지 말자. 키리안은 그저 헬퍼로서 본분을 다하고 있는 것뿐이겠지…….’

 

 엘리야는 식은땀을 흘리면서도 침착하게 말했다,

 

 “별일 아냐. 나 잠깐 생각할 게 있어서 그런데 자리 좀 피해줘.”

 “네……. 선배.”

 

 키리안이 헬퍼로서 베푼 도움이 거절당한 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그는 씁쓸해 보이는 표정을 감추지 못한 채 엘리야를 바라본 뒤 자리를 떴다. 키리안이 가고 나서도 엘리야는 초조한 얼굴로 계속해서 보고서를 읽으며 생각했다.

 

 ‘왜 이렇게 불안하지. 설마 정말로 이 사건들이 헬레네와 연관이 있는 걸까? 아냐, 아닐 거야. 헬레네는 다시는 천계의 일에 엮이면 안 돼……. 절대로.’

 

 멀리서 키리안은 자신의 손을 내려다봤다가, 엘리야를 다시 눈에 담았다. 그는 누가 봐도 도움이 필요했던 엘리야가 조금 전 자신의 도움을 거절한 것이 마음에 걸렸다.

 

 

 *

 

 

 숙소에 들어서기 전 키리안은 심호흡을 해야 했다. 그는 오늘만큼은 엘리야 선배에게 사과를 하고 관계를 회복시키리라 다짐했다. 물론 그는 매번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다짐해 왔지만, 키리안은 엘리야에게 말을 걸 타이밍을 번번이 놓쳤다.

 

 마음을 다잡은 그가 문을 열고 들어섰다. 들어선 거실은 온통 불이 꺼져있어 어두컴컴했다. 엘리야 선배가 이미 숙소에 와있을 것으로 알았던 키리안은 잠시 당황했다.

 

 '아직 안 돌아오신 건가?‘

 

 키리안은 별생각 없이 부엌 쪽으로 들어섰다. 부엌 불을 켠 키리안은 소스라치게 놀랐다.

 

 얼굴이 하얗게 질린 채로 엘리야가 바닥에 힘없이 쓰러져 있었다. 키리안은 순간 엘리야가 죽은 것처럼 보여 숨이 멎을 것만 같았다.

 

 "선배!“

 

 키리안이 소리를 지르며 엘리야를 안아 올렸다. 이름을 부르며 몇 번 흔들어봤지만, 눈을 감고 있는 엘리야는 키리안의 손길대로 흔들릴 뿐이었다. 그는 엘리야를 업고 문 쪽으로 뛰어갔다. 그때 키리안은 자신의 등을 치는 엘리야의 힘없는 손짓을 느꼈다.

 

 "키리안…."

 "엘리야 선배! 정신이 들어요?“

 

 그는 엘리야를 바닥에 조심스럽게 뉘며 그녀와 눈을 맞추려고 했다. 엘리야는 키리안의 품에 안긴 채 천천히 눈을 굴리더니 말했다.

 

 "이게… 무슨 상황인 거지?"

 “선배 부엌 바닥에 쓰러져 계셨어요. 무슨 일이라도 생긴 줄 알았어요.”

 

 몸을 일으키는 엘리야는 상황을 파악한 것처럼 보였다. 그녀가 대수롭지 않게 손을 휘휘 내저으며 말했다.

 

 "아아, 별거 아니야. 사실… 몽유병이 있어서 그래."

 "몽유병이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몽유병이 나타나곤 해. 걱정시켜서 미안해.“

 

 자리를 일어서려고 하는 엘리야의 손을 키리안이 잡았다. 그가 걱정된다는 목소리로 말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 순간 엘리야는 풀이 죽어있는 키리안의 머릿속에 어떤 생각들이 스쳐 지나가고 있을지 알 수 있었다. 엘리야가 자신의 손을 잡고 있는 키리안의 손등 위에 다른 손을 얹으며 말했다.

 

 “아니, 키리안. 그게 꼭 너 때문만은…….”

 

 엘리야가 말을 다 마치기도 전에, 키리안이 일어나 허리를 구십 도로 숙였다. 그가 정말 반성한다는 얼굴로 진지하게 말했다.

 

 “정식으로 사과하겠습니다.”

 

 그런 키리안 앞에서 엘리야는 너무 당황해서 멍해 보이는 표정을 지어 보였다. 그녀는 천사가 자신 앞에서 이렇게까지 사과하는 것을 본 적이 없었다. 키리안은 얼떨떨해하고 있는 엘리야에게 말했다.

 

 “선배 말씀이 틀린 게 없어요. 저는 그동안 악마들을 저와 아예 다른 존재라고 생각해서, 아예 가까이 지내려는 노력을 하지 않았어요. 그게 잘못인지 몰랐다는 것도 지금은 부끄럽습니다. 다시 사과드립니다.”

 

 그 말을 듣는 순간 엘리야는 가슴 한쪽이 욱신거리는 걸 느꼈다. 엘리야의 머릿속으로 그동안 자신이 봐왔던 키리안의 모습들이 스쳐 지나갔다.

 

 저주에 걸린 여성의 저주를 망설이지 않고 자신에게 옮겼던 키리안, 헬레네 조회를 부탁했을 때 주저않고 고개를 끄덕이던 그의 모습, 악몽에 잠을 못 이루는 자신의 옆을 지켜줬던 키리안,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햇살처럼 웃어 보였던 그의 얼굴이 떠올랐다.

 

 이렇게 다정할 수 있는 그가 상대가 악마라는 이유로 표정을 굳히는 걸 상상하고 싶지 않았다. 엘리야는 키리안의 양팔을 붙잡고 단호하게 말했다.

 

 “사실, 너를 처음 만났을 땐 네가 소문대로 날 사무적으로 대해도 나한텐 상관없었어. 그편이 마음 편할 거라고 생각도 했어. 하지만 그때 내가 너한테 화낸 이후로 알았어. 네 행동이 이제 나에게 상관없지 않아.”

 

 그 말을 듣고 키리안의 두 눈이 놀라움으로 약간 커졌다. 그러다가 키리안은 의지로 눈을 빛내고 있는 엘리야를 보면서 천천히 고개를 끄덕였다. 키리안과 시선을 맞추며 엘리야가 마저 말했다.

 

 “앞으로 네가 만나는 모든 악마들에게, 네가 평소 천사들에게 대하듯이 대해줘. 안 그러면 내가 견딜 수 없을 것 같아.”

 

 거기까지 말한 뒤 엘리야가 키리안의 시선을 피하며 고개를 떨궜다. 그런 엘리야의 두 손을 키리안이 조심스럽게 쥐었다. 엘리야가 고개를 들자 키리안이 엘리야의 눈을 보며 속삭였다.

 

 “만회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해요. 당연히, 그럴게요.”

 

 두 눈썹이 아래로 처지고, 물기 어린 청회색 눈을 반짝이는 키리안의 얼굴을 본 엘리야는 자신도 모르게 얼굴을 살짝 붉혔다. 그녀가 키리안에게서 잡힌 손을 슬쩍 빼내며 말을 돌렸다.

 

 “그… 그러고 보니……. 우리 사적으로 제대로 대화한 게 얼마 만이지?”

 “아……. 사흘이요.”

 “어, 응……. 시간이 벌써 그렇게 흘렀었나?”

 

 둘 사이를 순식간에 침묵이 감쌌고, 둘은 동시에 어색해진 분위기를 느꼈다. 키리안과 엘리야는 멋쩍은 얼굴로 각자 다른 쪽의 허공만 바라보았다. 엘리야가 키리안을 흘긋 보았다. 키리안의 얼굴이 살짝 붉어진 것 같았다.

 

 자신에게 향한 시선을 느꼈는지 키리안이 엘리야를 제대로 보았다. 시선이 한순간에 통한 둘은 화들짝 놀라며 다시 시선을 각자 반대 방향으로 돌렸다. 그러다 키리안이 새로운 화제를 꺼냈다.

 

 “그러고 보니, 엘리야 선배.”

 “응?”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몽유병이 다시 나온 거라고 하셨는데.”

 "……."

 “물론 저 때문인 것도 있겠지만, 혹시 무슨 일이 있으신 건가요?”

 

 그 말을 들은 엘리야의 눈빛이 흔들렸다. 망설이던 그녀가 어렵게 입을 뗐다.

 

 “키리안, 내가 악몽을 자주 꾸는 거 알지.”

 “네.”

 “날 괴롭히는 문제가 있어. 그게 해결되지 않으면 악몽과 몽유병은 아마 평생 날 따라다닐 거야.”

 

 엘리야는 창백해진 안색으로 이마에 손을 짚었다. 그녀는 자신을 걱정하는 눈빛으로 살피는 키리안을 향해 말했다.

 

 “게다가 이 증상이 더 심해진 이유는, 우리가 요즘 조사하는 사건들 있잖아. 내 과거의 문제가 그 사건이랑 연관된 게 아닐까…… 그 생각에 너무 불안하거든. 그래서 말인데 키리안.”

 

 엘리야는 간절한 눈빛으로 키리안을 바라보며 말했다.

 

 “혹시 비비안님께, 한 인간을 조회해봐 달라고 네가 부탁할 수 있을까?”

 

 키리안은 비비안이 한 인간을 조회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걸 알고 있었다. 키리안은 그 어떤 때에도 보지 못했던, 도움을 요청하는 엘리야의 눈빛을 외면하기 어려웠다. 그가 순순히 답했다.

 

 “그럴게요. 그 사람 이름이 뭐죠?”

 “헬레네 엘르시아.”

 

 그 말을 들은 키리안은 약간 표정을 굳히더니, 조심스레 물었다.

 

 “혹시…… ‘에로스의 그녀’인가요?”

 

 그 말에 엘리야는 목이 콱 메인 것처럼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키리안이 고민하는 얼굴이 되는 걸 알아챈 엘리야가 키리안의 팔을 더 세게 쥐었다.

 

 “제발 도와줘. 제 수명만큼 살지도 못하고, 너무나 비참한 운명으로 삶을 마감해야 했던 아이야. 내가 본 인간 중에서 그 누구보다 선한 아이였는데도…….”

 

 엘리야의 고개가 서서히 숙여지면서, 키리안의 팔을 붙잡고 있던 그녀의 손힘이 풀려갔다. 엘리야가 떨리는 목소리로 횡설수설 말했다.

 

 “헬레네를 사랑한 건 라파엘 선배뿐이 아니야. 나도…… 나도 그녀를 아꼈어. 그러니 나도 금기를 깬 거나 마찬가지지.”

 

 엘리야의 말에 키리안은 충격을 받은 얼굴을 했다. 그런 키리안의 시선을 피하지 않으며 엘리야가 침착하게 말했다.

 

 “그런데 걔는 누구라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아이였어. 어떤 천사나 악마이든 그 아이를 배정받았다면 안 사랑할 수 없었을 거야.”

 

 엘리야는 헬레네를 보지 못한지 몇백 년이 흘렀는데도 머릿속에서 그녀를 생생히 그려낼 수 있었다. 굽이치듯 부드럽게 흘러내리던 연갈색 긴 머리칼과 햇빛을 머금은 것 같은 연둣빛 눈동자가 가장 먼저 떠올랐다.

 

 말을 타는 걸 좋아할 정도로 활동적이던 그녀에게서는 언제나 풀 내음이 났다. 엘리야와 눈이 마주치면, 헬레네는 하얀 이를 드러내고 웃었는데 엘리야는 헬레네의 그런 웃음을 가장 사랑했다. 엘리야는 꿈꾸듯이 중얼거렸다.

 

 “헬레네는 몸이 약했어. 몸이 약한 사람이 주로 영적인 존재들을 잘 알아차린다는 거 알지. 그래서 그녀는…… 나와 라파엘 선배를 볼 수 있는 존재였어.”

 

 엘리야의 말에 키리안은 놀란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엘리야는 덤덤히 말을 이어나갔다.

 

 “신을 위해서 만들어진 우리에겐 추억도 가족도 없지. 하지만 헬레네와 라파엘 선배는 나에게 거의 가족이나 마찬가지였어. 그리고 그들과 함께했을 때의 시간이 지금까지 몇천 년을 살아왔던 시간 중에 가장 빛나던 때였어. 그런데 라파엘 선배가 헬레네에 대한 부정을 저질렀다는 이유로 형벌을 받고 난 뒤…….”

 

 여기까지 말하던 엘리야는 생각만으로 괴로운 듯 몸을 떨었다. 그녀는 가볍게 몸서리치면서도 말을 이어나갔다.

 

 “헬레네도 신에 의해서 자신의 수명만큼 살지 못하고, 저주받은 운명으로 비참하게 생을 마쳐야 했어.”

 

 그 말을 하는 엘리야의 머릿속으로 불에 타던 헬레네의 성이 떠올랐다. 나무 기둥에 묶인 채 불구덩이에 휩싸인 헬레네가 스쳐 지나가는 순간, 엘리야는 자신의 머리를 양손으로 감쌌다.

 

 키리안이 진정시키듯 엘리야의 어깨를 다독였다. 키리안의 품에서 엘리야는 절절하게 그에게 애원했다.

 

 “이제 몇백 년이 지났으니 헬레네가 환생했을 텐데. 아직도 그때의 업보로 불행하게 살고 있을까 봐 너무 걱정돼. 제발……. 제발……. 환생해서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만이라도 볼 수 있게 해줘.”

 

 엘리야는 어느새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 엘리야의 그런 얼굴을 응시하는 키리안은 오랜 시간동안 대답을 하지 않았다. 시간이 흐르고, 키리안은 망설이다가 입을 열었다.

 

 “그런데, 선배 설마…….”

 

 키리안과 눈을 마주친 엘리야는 엄습하는 불길한 느낌에 몸이 굳었다. 엘리야를 바라보는 키리안의 눈빛이 슬픔을 숨기지 못하고 있었다.

 

 “요즘 저에게 잘해주셨던 거, 이걸 부탁하려고 하신 거였나요?”

 
작가의 말
 

 항상 감사드립니다! 좋은 금요일 되세요:)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20 20. 거리를 두는 이유 (1) 2020 / 9 / 27 256 0 5759   
19 부탁과 오해 2020 / 9 / 25 248 0 5227   
18 신의 뜻대로(2) 2020 / 9 / 24 258 0 5265   
17 신의 뜻대로 (1) 2020 / 9 / 23 240 0 5540   
16 시간의 형벌 2020 / 9 / 23 241 0 5702   
15 질투(레비아탄)과의 대치 2020 / 9 / 23 257 0 5762   
14 혼약한 사이 2020 / 9 / 18 230 0 5854   
13 유력한 용의자 중 하나 2020 / 9 / 17 248 0 5295   
12 운명 같은 일 2020 / 9 / 16 264 0 5441   
11 처음으로 함께하는 저녁식사 2020 / 9 / 16 249 0 5102   
10 사건의 실마리 (2) 2020 / 9 / 14 248 0 5260   
9 사건의 실마리 2020 / 9 / 11 233 0 5257   
8 극비 사건(2) 2020 / 9 / 10 240 0 5024   
7 극비 사건 2020 / 9 / 10 265 0 5377   
6 헬퍼(Helper) (2) 2020 / 9 / 8 254 0 5541   
5 헬퍼(Helper) (1) 2020 / 9 / 7 272 0 6470   
4 무소속 악마 2020 / 9 / 4 255 0 5229   
3 추락 2020 / 9 / 3 255 0 5044   
2 새로운 파트너와의 일주일 2020 / 9 / 2 261 0 5219   
1 실적 1위를 놓치지 않는 악마 파트너 2020 / 9 / 1 408 0 6905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