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3  4  5  6  7  8  9  10  >  >>
 1  2  3  4  5  6  7  8  9  10  >  >>
 
자유연재 > 현대물
청록색 눈동자.
작가 : 물고기자리
작품등록일 : 2018.11.22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작은 보석이 눈앞에 있다고 한다면 어쩔래? 아마 그 보석을 갖기 위해 발버둥 치거나 아니면 그 보석조차도 돌멩이취급을 하거나 둘 중 하나겠지. "과연, 당신들은 어느 쪽일까?"

 
챕터_? 기계의 삶(5) - 과거라는 꼬리가
작성일 : 18-12-03 22:23     조회 : 231     추천 : 0     분량 : 3203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말도 안돼"

 

 충격적이다. 나와 동등한 실력을 가진 사람이 세상에 존재한다고? 그야말로 어이가 없었다. 우선, 선생님의 말씀해 주신 정보에 따르면 나와 같이 만점받은 아이는 분명 내 반 바로 옆반이 확실했다.

 

 누군지 모르겠지만, 감히 만점을 받아내? 두고 봐, 반드시 증명해주겠어.

 

 중학교 첫 점심시간. 종이 치자마자 재빨리 옆반으로 뛰어갔다. 아직 종이 친지 몇 분 밖에 지나지 않은 터라 여자얘들이 반에서 북적이고 있었다.(아..제발 빨리 좀 나갔으면)그나저나 도대체 누구지?

 

 "아."

 

 그때 수 많은 여자얘들 사이에서 유독, 자기 자리에서 혼자 열심히 무언가를 필기하는 한 아이가 눈에 띄었다. 나는 설마하는 마음으로 조심스럽게 다가갔다. 그 아이는 아직 내가 다가간 것을 눈치채지 못한 듯 하다.

 

 가까이 가서 보니 쇄골까지 내려오는 생머리에 앞머리가 없었으며, 두 눈은 마치 아기 강아지를 연상게 하는 순한 눈매였다. 확실히 나와는 정반대 스타일였다. 혼자 있는 걸 보면 아직까지도 친구를 사귀지 못한 듯 하다. 순간 불쌍하다는 생각도 들었다.(동정심?)

 

 "혹시 네가 이번 쪽지시험에서 만점 받은 얘 맞니?"

 

 말을 걸자 그 아이는 깜짝 놀란 듯 고개를 들어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나를 쳐다보았다.

 

 "안녕! 반가워. 실은 나도 이번 쪽지시험에서 만점을 받았거든. 그런데 우리 학년에서 만점자가 우리 둘 밖에 없나 봐, 그러니까..이것도 인연인데..괜찮다면 혹시 나랑 친구해 줄래?"

 

 최대한 부끄러운 표정을 지어보면서 수줍게 얘기하는 척 연기해 보았다. 보통 이렇게까지 말을 걸면 십중 팔구는 넘어오기 일쑤였다. 특히나 혼자있는 얘들은 무조건 넘어온다.

 

 "응..좋아! 고마워. 나..나도 사실 친구가 없어서 난처했거든."

 

 역시나, 제대로 먹혀들었다.

 

 "나야말로 고마워! 나도 친구가 없어서 꽤 곤란했거든~ 맞다, 넌 이름이 뭐야?"

 

 "나는.."닻별". 김닻별이라고 해! 나도 잘 부탁해."

 

 그 이후로 우리들은 친구가 될 수 있었고, 다행히 서로가 마음이 잘 맞았기에 덕분에 한달도 채 되지않아 같이 등하교를 할 정도로 급 속도로 많이 친해졌다.(옆에서 베스트 프렌드라고 말할 정도.)

 

 같이 다니면서 닻별이는 어디에서도 볼 법한 전형적인 모범생이였다. 항상 오답노트와 책을 들고 다녔으며 방과 후에는 담당 과목 선생님께 직접 찾아가 상담 받기도 하였다. 게다가 의지 또한 보통 대단한 게 아니여서 모르는 문제가 생기기라도 한다면 그 날은 아주 작정하고 밤샘까지도 한다고..(결국 풀었다고 한다.)

 

 처음에 내가 대단하다고 칭찬을 하자 그 당시 닻별이는 엄청 부끄러워했었다. 칭찬에 엄청 약한 타입인 듯 했다. 그래서 틈만 날 때 마다 칭찬을 해줬는데 닻별이는 손사래를 치면서 사실은 어릴 적에 1 더하기 1도 잘 못 풀어서 부모님께 많이 혼나 그때서 부터 열심히 공부한 거라고 얘기해줬다.

 

 그 모습에 나도 모르게 비웃을 뻔 했다.(물론 나는 그런 것쯤은 이미 거뜬히 다 하고도 남았지만.)학교를 마치고 하교를 하던 도중 평소처럼 별 시덥지 않는 얘기를 하는데 문뜩 닻별이는 주제와 맞지 않는 뜬금없는 소리를 하기 시작했다.

 

 "있잖아..만약, 반 얘들이 너를 싫어한다면 어떨 것 같아?"

 

 영문없는 소리에 잠시 당황하였지만, 곧 그 말의 의미를 깨닭았다.

 

 "..왜? 반에서 너 싫어하는 얘들 있어?"

 

 정곡에 찔린 듯 닻별이는 고개를 푹 숙이고 아무 말도 하지 않다가 한숨을 크게 쉬더니

 

 "응..아무래도.. 계속 내 얘길 하고 있었거든."

 

 "정말? 무슨 얘기를 했었는데?"

 

 "엿 들은 거라 전부는 못 들었지만.. 저런 얘가 만점을 받는다더니, 사실은 뒤에서 몰래 답안지를 베끼고 문제를 푼 거 라고, 정말 뻔뻔하다하고..재수 없다고도 말하고.."

 

 그 말에서 닻별이의 목소리는 금방이라도 울 것만 같았다.

 

 "흡"

 

 아차, 하마터면 웃음이 나올 뻔했다. 안되지 안돼. 잠시 숨을 들이켜다 내쉬다 심호흡을 몇 번 하고

 

 "와, 지네들이 뭔데 멋대로 판별하고 난리야? 허, 나 참; 이래서 꼭 공부 못하는 것들이 남 헐뜯는 건 기가 막히게 잘해요. 안그래?"

 

 최대한 눈과 눈썹을 찡그리고 마치 고양이에게 생선 뺏긴 생선가게 주인장처럼 어이없는 톤으로 대꾸하였다.

 

 "이건 절대 네 탓이 아냐. 알겠지? 이것들이 아주 그냥 뚫인 입이라고..주둥아리들을 콱!"

 

 내가 때리는 시늉을 하자 그제서야 닻별이는 진정된 듯 큰소리로 웃어됬다.

 

 "하하, 고마워. 너 덕분에 괜찮아 진 것 같아. 역시 너 밖에 없어. 넌 정말 나한테 있어 생명의 은인이야!"

 

 "뭘, 이런 걸로 가지고..친구끼리 당연한 거잖아? 앞으로 무슨 일 있으면 이 온니한테 와! 다 혼내줄게! 알긋나?"

 

 "응! 언니~"

 

 그렇게 서로한테 내일보자는 말과 함께 발걸음을 돌렸다. 정말인지,

 

 "좋은 생각이 떠 올랐다."

 

 "..."

 

 "ㅅ..."

 

 "싫어!!"

 

 순간적으로 차가운 소녀의 손을 뿌리쳤다.

 

 "도대체 뭐야? 방금 건 뭐냐고! 어떻게 한거야? 너 마녀야? 아아 - 마녀 맞지? 이 마녀자식! 어..어서 불타 죽어버려!"

 

 패닉에 빠져버린 나는 이성을 잃은 사람처럼 목이 쉴 정도로 고함을 질렸다.

 

 "마녀? 맞아. 난 마녀야. 그리고 넌 선량한 아이를 마녀로 몰아세운 괴물같은 녀석이고."

 

 "뭐?!"

 

 그 말에 그만 욱한 나머지 소녀의 왼쪽 뺨을 세게 때렸다.

 

 "이런다고 뭐가 달라져?"

 

 "시끄러워! 그러니까 죽을거야! 죽을 거라고!! 이제 전부 필요없어!"

 

 이내 나의 두 손으로 내 얼굴을 마구 긁어내기 시작했다. 아파. 아프다고. 그런대도 괴로워, 괴로워 죽을 것만 같아. 분명 너무 아픈데 - 왜,왜, 속이 더 아파서 미칠 것만 같아..제발..

 

 "계속 이럴거야?"

 

 목소리가 들려온다. 그리고 차가운 손이 또 다시 나의 두손을 붙잡았다. 손 끝에는 붉은 피가 묻어있었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하지? 화를 내야 해? 변명을 해야 해? 도망쳐버려? 하지만 이제 더 이상 나한테 갈 곳은..아무리 미친듯이 머리를 굴려봐도 답은 나오지 않았다. 빨리 - 빨리, 대답하지 않으면 또 혼나고 말거야..이제 그런 건,

 

 "혼 안내."

 

 내 마음을 읽기라도 한 듯 소녀는 대답했다.

 

 "난 네 부모님처럼 혼내지도, 네 선생님처럼 협박하지도, 배신자라고도 하지 않을게. 그러니 안심하고 말해줘."

 

 "정..말?"

 

 처음이다. 이렇게까지 말해주는 사람이..

 

 "처음이 아니잖아?"

 

 "..우욱..."

 

 이렇게까지 말해주는 사람이..나를..나를..끝까지 걱정해준..

 

 "으앙 -!!"

 

 결국 울음을 터트리고 말았다.

 

 "미안해요,미안해요!! 내가 다 잘못했어요 - 미안해 정말 미안해, 닻별아..흐윽 내가 잘못했어.."

 

 그렇게 한없이 눈물을 흐르는 나와 그 앞에 서 있는 소녀는 한없이 울어대는 내 앞에서 미소를 지을 뿐이였다.

 

 

 
작가의 말
 

 오글오글 거리네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7 챕터_? 기계의 삶(6) 도리어 자신의 목을 조른… (1) 2018 / 12 / 5 290 0 3008   
6 챕터_? 기계의 삶(5) - 과거라는 꼬리가 2018 / 12 / 3 232 0 3203   
5 챕터_? 기계의 삶(4) - 재능이 뛰어난 아이. 2018 / 12 / 2 255 0 3650   
4 챕터_1 기계의 삶(3) 2018 / 11 / 30 236 0 3034   
3 챕터_1 기계의 삶(2) 2018 / 11 / 28 262 0 3224   
2 챕터_1 기계의 삶(1) 2018 / 11 / 25 264 0 3050   
1 프롤로그_웃고있는 한 소녀. 2018 / 11 / 23 414 0 1284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