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3  4  5  6  >>
 1  2  3  4  5  6  >>
 
자유연재 > 로맨스
이 남자가 이혼하는 이유.
작가 : 심성보3
작품등록일 : 2019.11.7

“ 우리 이혼하자.”
예쁜 미소를 지으며 퇴근한 날 바라보는 사랑스런 아내를 보고 내가 처음으로 한 말 이었다.
아내는 잘 못 들었다고 생각했는지 의아한 눈을하며 날 바라봤고 난 그런 아내의 가슴에 다시 한번 못질을 했다.
“ 장난하는 거 아니야. 들었잖아. 우리 이혼하자. ”

 
20. 아내의 급작스러운 방문.
작성일 : 19-11-17 01:05     조회 : 258     추천 : 0     분량 : 5925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우리는 생각보다 오래 카페에서 대화를 나눴고 어머님께선 중간중간 계속 형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를 건냈다.

 

 

  5시 정도가 되서야 우리는 카페에서 나온 뒤 장을 보기 위해 근처 마트로 향했고 카페에서 미리 정한 음식들을 사기 시작했다.

 

 

  “ 성환씨 부담가지지말고 팍팍 골라요. ”

 

 

  “ 네. 알겠습니다. ”

 

 

  어머님과 형은 카페에서 대화를 나누며 어색한게 많이 없어졌고 말씀 편히하시라는 형의 말에 어머님께선 생명의 은인을 그렇게 대할 순 없다며 자주보게되면 그때 다시 생각해보자 말씀하셨다.

 

 

  “ 준수도 먹을 수 있는 것 좀 고르자. 우리만 먹으니 좀 미안하네. ”

 

 

  “ 아니에요. 저 때문에 모두의 식사를 방해 할 순 없죠. ”

 

 

  “ 엄마가 집에 네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좀 해놓긴 했는데 그래도 좀 조심스러우니 다시 알아보고 먹자. ”

 

 

  “ 네. 어머님. ”

 

 

  그렇게 우리는 장을 본 뒤 장님장모님 집으로 들어갔고 들어가니 아버님께서 앞치마를 하고 채소를 썰고 계셨다.

 

 

  “ 어? 벌써 왔어요? ”

 

 

  “ 네. 같이 하자니까. 왜 혼자 하고 있어요. ”

 

 

  “ 시간되는 사람이 하는 거죠. ”

 

 

  어머님과 아버님께서는 가끔 말을 편하게하시기도 하지만 우리가 있을 때는 되도록 존댓말을 선호하신다. 나중에 들어보니 우리가 결혼하고나서부터 존댓말을 사용한다고 하셨다.

 

 

  “ 이분이? ”

 

 

  “ 안녕하십니까! 준수 간병인인 김성환이라고 합니다! ”

 

 

  아버님께선 형을 바라보며 말씀하셨고 형은 또 다시 허리를 90도로 숙이며 인사했다. 아버님께서도 당황하셨는지 급하게 허리를 숙이셨고 이상하게도 그 순간에 아버님의 앞치마에서 4개정도의 과도가 떨어졌다.

 

 

  챙..! 챙.. 챙...

 

 

  “ 아....? ”

 

 

  우리는 모두 순간 놀라 아무 말도 할 수 없었고 난 순간 흠칫거리며 놀라는 형을 볼 수 있었다. 멍하니 바닥을 바라보시던 아버님께서는 천천히 앉아 과도를 주으며 말씀하셨다.

 

 

  “ 이건.. 그.. 채소 손질 할 때 더 편한 칼로 하려고... 이 앞치마가 새로 산 칼집도 같이 있는 앞치마라서요... ”

 

 

  아버님께선 이상하게도 어머님 눈치를보며 말씀하셨고 어머님께선 그런 아버님을 바라보시다 한숨을 쉬시며 말씀하셨다.

 

 

  “ 위험 할 거 같아서 사지 말라고했는데.. 봐요. 다칠 뻔 했잖아요. ”

 

 

  “ 미안해요.. 준서도 성환씨도 많이 놀랐죠? ”

 

 

  “ 아닙니다! 제가 당황하시게 만든 것 같아 죄송합니다. ”

 

 

  “ 맞습니다. 형 잘 못 입니다. 그리고 그 앞치마 정말 유용한 것 같습니다. ”

 

 

  아버님께선 약간 풀이 죽은 듯 한 목소리로 말씀하셨고 우리는 괜찮다고 정말 좋다고 말한 뒤 장 봐온 것을 식탁위에 올려놨다.

 

 

  “ 그치? 잘 산 것 같지? ”

 

 

  아버님께선 조용히 내 옆으로 다가와 말씀하셨고 그걸 들으신 어머님께서는 아버님을 조용히 째려보셨다. 물론 아버님께서는 급하게 다시 채소를 다듬으셨고.

 

 

  “ 성환씨랑 준수는 앉아있어요. 손님이고 아픈데. ”

 

 

  “ 아닙니다. 저 요리도 좋아하고 잘 합니다. ”

 

 

  “ 맞습니다. 어머님. 저도 요리는 제가 합니다. ”

 

 

  우리의 말에 어머님께선 밝게 웃으시며 티비 앞 쇼파로 우리를 안내해주셨고 우리는 웃고 계신 어머님의 포스에 눌려 쇼파에 앉게 되었다.

 

 

  “ 거기서 티비 좀 보고있어요. ”

 

 

  “ 하지만... ”

 

 

  “ 거기서 티비 좀 보고 있어요. ”

 

 

  평소 어머님을 겪어왔던 나는 얌전히 자리에 앉아있었지만 그게 아니었던 형은 자리에서 일어났고 다시 한번 강조하시는 어머님의 말씀에 형 역시 자리에 얌전히 앉았다.

 

 

  “ 여보. 우리 준수 주려고 만든 거 있잖아요. ”

 

 

  “ 아. 맞다. 그거. ”

 

 

  두 분은 계속 그거라고 말씀하시며 무언갈 준비하셨고 나는 그거가 뭔지 궁금했지만 얌전히 기다리고 있었다.

 

 

  아버님께서 채소랑 양념을 준비해 놓으셔서 그런지 생각보다 음식은 빠르게 완성되었고 나는 형와 함께 식탁을 준비 한 뒤 음식을 나르기 시작했다.

 

 

  상 다리가 휠 정도로 많은 음식이 차려져있었고 두 분의 배려로 음식 중 반은 내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었다.

 

 

  한 가지가 달랐는데 나는 엄청 뽀얀 국 이라는 것 정도였다.

 

 

  “ 먹자. ”

 

 

  어머님의 말씀에 우리는 모두 숟가락을 들었고 음식을 먹기 시작했다.

 

 

  “ 우와...! 정말 맛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형은 계속해서 맛있다와 감사합니다를 외치며 먹었고 형 말대로 정말 하나하나 다 맛있었다. 식사를하며 이런 저런 대화를 나누며 우리는 모두 기분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 정말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치우는 건 꼭 도울 수 있게 해주십쇼. ”

 

 

  형이 뭔가 부탁을하는 어조로 말하자 어머님께선 웃으시며 고개를 저으셨고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또 자리에 가만히 앉아있었다.

 

 

  상 위의 음식이 다 치워지자 우리는 빠르게 상을 정리해서 원래 자리에 가져다 놓았고 어머님께선 차를 마시자고 잠시 기다리라고 말씀하셨다.

 

 

  잠시 후 처음 맡아보는 향긋한 냄새가 내 코를 자극했고 어머님 아버님께선 차와 상을 들고 우리에게 다가오셨다.

 

 

  “ 아빠가 지인들에게 부탁해서 겨우 구한 걸로 만든 차야. 위에 관련된 환자들에게 좋은 것 들만 들어가 있어. ”

 

 

  “ 아버님.. 감사합니다. ”

 

 

  “ 감사하긴 무슨. 내 아들 살리겠다는데. ”

 

 

  아버님께선 이렇게 가끔 정말 내가 사랑을 받고있다는 걸 충분히 느끼게 만들어주셨다.

 

 

  “ 성환씨도 드셔봐요. 향도 맛도 좋아요. ”

 

 

  “ 네. 벌써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정말 감사히 마시겠습니다. ”

 

 

  우리는 찻 잔을 들고 건배하듯 부딪힌 후 차를 마셨고 잠시 후 어머님 핸드폰에 전화벨이 울리기 시작했다.

 

 

  “ 어? 서아인데? ”

 

 

  어머님께선 핸드폰을 확인하신 뒤 말씀하셨고 스피커 폰을 켠 체로 전화를 받으셨다.

 

 

  “ 어. 서아야. ”

 

 

  “ 엄마. 지금 집이에요? ”

 

 

  지친듯한 아내의 목소리가 들렸고 옆에선 선우가 할머니를 바꿔달라고 말하고 있었다.

 

 

  “ 응. 집이지. ”

 

 

  “ 나 지금 엄마 집 앞이에요. 금방 올라가요. ”

 

 

  “ 어... 어? ”

 

 

  집 앞이라는 아내의 말에 어머님께선 당황하신 체 나를 바라보셨고 형과 나는 빠르게 현관으로 달려가 신발을 챙겼다.

 

 

  “ 왜 놀라요? ”

 

 

  “ 어.. 아냐. 올라와. ”

 

 

  “ 선우 짐도 좀 있고 사온 것도 있어서 그런데 아빠 좀 내려보내주시면 안돼요? ”

 

 

  “ 응. 알겠어. ”

 

 

  그 후 어머님께선 전화를 끊으셨고 우리는 서로를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다.

 

 

  “ 내려갔다올게. 나가기엔 늦은 거 같으니까. 안방에 들어가있어. ”

 

 

  가장 먼저 정신을 차리신 아버님께서 밖으로 나가시며 말씀하셨고 우리는 빠르게 안방쪽으로 걸어갔다.

 

 

  나는 혹시 몰라 안방에 들어가기 전 어머님을 바라봤고 어머님께선 슬픈 표정으로 웃으시며 말씀하셨다.

 

 

  “ 걱정하지마. 아무 말도 안해. ”

 

 

  “ 네... ”

 

 

  어머님의 말을 끝으로 우리는 신발을 챙겨 안방으로 들어갔고 잠시 후 아내가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는 소리가 들렸다.

 

 

  “ 왔니? ”

 

 

  “ 응. 어? 그런데 집에 손님 계셨어요? ”

 

 

  우리가 마시고 있던 차를 확인했는지 아내가 말했고 어머님께선 잠시 생각을 하시는 듯 조용히 계시다 말씀하셨다.

 

 

  “ 아아.. 응. 그런데 급한 일이 생겨서 들어가셨어. ”

 

 

  “ 그래요? 오면서 못 마주쳤는데. ”

 

 

  “ 계단으로 가셨나보지.. ”

 

 

  어머님께서 말끝을 흐리자 서아는 무슨 말을 더 하려고 했지만 순간 아버님과 선우가 집 안으로 들어왔다.

 

 

  “ 할머니! ”

 

 

  “ 오구구.. 우리 선우 왔구나. ”

 

 

  선우가 달려가는 소리가 들렸고 할머니 품에 안겼는지 선우가 애교부릴 때 나는 소리가 나기 시작했다.

 

 

  “ 어머. 얘. 너는 뭘 이렇게 많이 사왔니. ”

 

 

  “ 그냥요. 요즘 잘 못 찾아왔으니까요. ”

 

 

  잠시 후 현관문이 닫히는 소리가 들렸고 아버님께선 짐을 내려놓으신 뒤 안방으로 들어오셨다.

 

 

  아버님께선 안방에 숨어있는 우리를 잠시 보시곤 다시 문을 살짝 밖으로 나가셨는데 생각해보니 나를 배려해주신 것 같았다.

 

 

  “ 준수는? 같이 안 왔니? ”

 

 

  “ 오빠는... ”

 

 

  어머님께서 나에대해 물어보자 아내는 잠시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아내는 뭔가 말을 하려는지 선우에게 먼저 말을 걸었다.

 

 

  “ 선우야. 엄마랑 할아버지랑 할머니랑 잠시 할 이야기가 있는데 우리 선우 방에서 잠깐 혼자 놀 수 있을까? ”

 

 

  “ 장난감가지고요? ”

 

 

  “ 응. 엄마가 우리 선우가 좋아하는 장난감 아주 많이 챙겨왔지? ”

 

 

  “ 네에! ”

 

 

  선우에게 말하는 아내의 목소리는 슬픔으로 촉촉히 젖어있었고 다행이도 선우는 혼자 잘 놀겠다며 서재방으로 들어갔다.

 

 

  형과 나는 혹시라도 안방으로 들어 올 까봐 잠시 당황했지만 서재방으로 들어가는 소리를 듣곤 아주 작게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선우를 방에 데려다주고 나온 아내는 다시 자리에 앉는 듯 했고 바로 본론을 말하기 시작했다.

 

 

  “ 오빠. 아니. 그 사람이랑 이혼하려구요. ”

 

 

  아내의 돌직구에 어머님 아버님께선 상황을 알고 계시면서도 놀란 듯한 신음을 흘리셨고 아내는 말을 이어갔다.

 

 

  “ 살다보니 참 안 맞는 거 같아서요. 역시 결혼은 현실이라고... ”

 

 

  “ 거짓말 하지말고. ”

 

 

  아내는 이 순간에도 내가 바람을 폈다거나하는 이야기는 하지 않았고 그저 서로 맞지 않는다는 말을했고 가만히 듣고 계시던 어머님께서 아내의 말을 끊고 말씀하셨다.

 

 

  “ 네 표정. 말투. 목소리가 이렇게 슬퍼보이는데 엄마에게 그 말을 믿으라는거니? ”

 

 

  어머님의 말씀에 아내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잠시 후 어머님께서 아내를 안아주시는 듯 한 소리가 나며 어머님께서 말을 이어가셨다.

 

 

  “ 내가 네 어미인데. 네 거짓말을 모르겠니. ”

 

 

  “ 그래. 엄마랑 아빠가 네 거짓말에 속을 사람은 아니다. ”

 

 

  어머님과 아버님의 말씀에 아내는 정말 서럽게 울기 시작했고 아내의 울음소리에 선우까지 방에서 뛰어나왔다.

 

 

  “ 엄마! ”

 

 

  방에서 뛰어나온 선우는 그 작디 작은 손으로 아내의 등을 토닥토닥 두르려줬고 아내는 선우가 나오나 울음을 멈추기 시작했다.

 

 

  “ 엄마.. 울지마요.. ”

 

 

  “ 응. 미안해. 엄마 안 울어. 선우야. ”

 

 

  “ 또 슬프면 말해요. 선우가 뛰어올게요. ”

 

 

  아내가 울음을 멈추자 선우는 다시 방으로 들어갔고 나는 미친듯이 나오는 울음을 가까스로 참고 있었다.

 

 

  형은 그런 날 바라보며 내 등을 두르려줬고 나는 터져 나오는 눈물을 겨우 진정시키며 다시 거실의 이야기에 집중했다.

 

 

  “ 그 사람이. 이혼하자고해요. ”

 

 

  “ 준수가? 왜? ”

 

 

  어머님께선 최대한 모른척을하시며 대답하셨고 아내는 조금 울먹거리는 목소리로 말을 이어갔다.

 

 

  “ 다른 여자가 생겼대요.. 그런데 그 여자가 아이를 가졌대요.. 그 여자랑 새출발하고 싶다고 저에게 이혼을 해 달래요.. ”

 

 

  아내의 말에 안방에있는 나는 보지는 못 했지만 어머님께서 분명히 나를 째려보고 계실거라 느꼈다.

 

 

  “ 준수가? ”

 

 

  “ 네.. ”

 

 

  어머님께선 믿기지 않는다는 듯 한 말투로 말씀하셨고 아내는 잠시 한숨을 쉰 뒤 마저 말을 이어갔다.

 

 

  “ 그런데 저는 그 말 안 믿어요. 그 사람. 오빠가 그럴 리가 없어요. 바람이라니.. 절대 그럴 일 없어요. ”

 

 

  “ 그래.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 준수랑 이야기는 해봤고? ”

 

 

  아내는 나에게 했던 말을 어머님께 말씀드렸고 어머님께서도 동의를하시며 아내에게 말씀하셨다.

 

 

  “ 뭔가 숨기고 있는 거 같아요. 그 사람. 죽을 병에 걸렸거나 어디서 사기당해서 큰 빚을 진게 분명해요. 그게 아니라면 그럴 리가 없어요. ”

 

 

  “ 그래.. ”

 

 

  “ 저번에는 와서 얼마나 냉정하게 말하는지. 정말 혼이빠져 하루종일 서럽게 울기만 했어요. 그 상황에서 또 선우는 보고싶었는지 선우랑 하루만 있게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

 

 

  아내의 말에 나는 다시금 어머님께서 나를 째려보고 계시다는 걸 느꼈고 고개를 푹 숙인 체 죄인처럼 가만히 있을 수 밖에 없었다.

 

 

  그 후 아내는 나에대해 계속 이야기했고 중간중간 울먹거리며 슬픈 목소리로 말하는 아내의 목소리를 들으며 나는 되기만 한다면 위를 꺼내 암덩어리를 제거 한 뒤 다시 넣고 아내에게 달려가고 싶었다.

 

 

  “ 그래서 넌 이혼 할 생각이 있는거니? ”

 

 

  아내의 말을 가만히 듣고 계시던 어머님께서 말씀하셨고 잠시 가만히 생각하던 아내는 힘겹게 입을 열었다.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22 21. 아내의 속마음과 선우와의 꿈같은 하루. 2019 / 11 / 17 250 0 6279   
21 20. 아내의 급작스러운 방문. 2019 / 11 / 17 259 0 5925   
20 19. 경찰서에서 만난 장모님의 정체. 2019 / 11 / 17 230 0 5659   
19 18. 아내와 선우를 몰래 지켜보다. 2019 / 11 / 17 262 0 6045   
18 17. 장인장모님과의 만남. 그리고 솔직한 고백… 2019 / 11 / 17 247 0 6219   
17 16. 장인장모님과의 만남. 그리고 솔직한 고백 2019 / 11 / 17 253 0 6699   
16 15. 형.. 나 죽고싶지 않아요.... 2019 / 11 / 17 268 0 5847   
15 14. 성환이형과 승찬이의 만남. 2019 / 11 / 17 265 0 5725   
14 13. 두번째 쓰러짐. 그리고 작은 인연. 2019 / 11 / 17 257 0 5933   
13 12. 선우와의 하루. 2019 / 11 / 17 244 0 6006   
12 11. 나쁜놈은 행복을 줄 수도 행복 할 수도 없… 2019 / 11 / 7 254 0 6396   
11 10. 결국 난 나쁜놈이 되기로 결정했다. 2019 / 11 / 7 236 0 5837   
10 9. 보고싶은 마음은 떨쳐내려해도 떨쳐지지 … 2019 / 11 / 7 256 0 6920   
9 8. 깨어난 현실에서 친구를 사귀다. 2019 / 11 / 7 261 0 5755   
8 7. 일주일에 3번이상 고기사줄게. 나랑 결혼해… 2019 / 11 / 7 233 0 5958   
7 6. 이것은 운명인가 우연인가. 2019 / 11 / 7 252 0 5212   
6 5.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어야한다. 2019 / 11 / 7 239 0 5223   
5 4. 우리는 SNS 관종 그룹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 2019 / 11 / 7 264 0 4690   
4 3. 끝과 새로운 인연의 시작 2019 / 11 / 7 257 0 4670   
3 2. 이기적이지만 나로선 방법이 없어. 2019 / 11 / 7 260 0 4504   
2 1. 선의의 거짓말과 정확한 진단 2019 / 11 / 7 248 0 5134   
1 0. 우리 이혼하자. 2019 / 11 / 7 436 0 3874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