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3  4  5  6  >>
 1  2  3  4  5  6  >>
 
자유연재 > 로맨스
이 남자가 이혼하는 이유.
작가 : 심성보3
작품등록일 : 2019.11.7

“ 우리 이혼하자.”
예쁜 미소를 지으며 퇴근한 날 바라보는 사랑스런 아내를 보고 내가 처음으로 한 말 이었다.
아내는 잘 못 들었다고 생각했는지 의아한 눈을하며 날 바라봤고 난 그런 아내의 가슴에 다시 한번 못질을 했다.
“ 장난하는 거 아니야. 들었잖아. 우리 이혼하자. ”

 
14. 성환이형과 승찬이의 만남.
작성일 : 19-11-17 01:00     조회 : 265     추천 : 0     분량 : 5725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형은 목발을 짚은 상태로 정말 빠르게 뛰어오듯 나에게 다가왔고 나는 그런 형의 압도적인 모습에 잠시 뒤로 물러났다.

 

 

  “ 괜찮아?! 어때? 응? 왜 대답을 못 해?! 많이 아파? 대답 못 할 정도로? ”

 

 

  형은 뛰어오느라 힘들었는지 헥헥거리며 나에게 무슨 랩을 쏟아밷듯 큰 소리로 소리쳤고 나는 언제 대답을 해야 할 지 몰라 잠시 말을 못 하고 있었다.

 

 

  “ 말을 못 할 정도로 아픈거야? 선생님 불러줘?? ”

 

 

  형은 목발을 짚었는데도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버튼이 있는 곳으로 빠르게 뛰어갔고 나는 다행이 버튼을 누르기전에 형의 손을 잡을 수 있었다.

 

 

  “ 아니에요. 형. 괜찮아요. 형 말이 너무 빠르셔서 대답을 못 하고 있었어요. ”

 

 

  형은 내 대답에 기운이 빠졌는지 힘 없이 의자에 앉았고 목발을 내려놓으며 말했다.

 

 

  “ 형한테 바로 연락을 했어야지. 어디 다치거나 그러진 않았어? 저번에 너 쓰러진거보니까 다칠 수도 있겠던데. ”

 

 

  “ 괜찮아요. 의자에 앉아있다 쓰러진거고 주위 사람들이 도와줬어요. ”

 

 

  그러고보니 나를 도와주신 분들에대해 아무것도 듣지 못 한 상태였다. 나는 저녁에 선생님이 오신다고했으니 그때 물어봐야겠다고 생각하며 형은 보고 웃으며 말했다.

 

 

  “ 아니. 발도 아프신 분이 왜 오셨어요. ”

 

 

  “ 그럼 또 쓰러졌다는데 발 뻗고 집에 누워있냐? 휴... 얼마나 놀랐는지.. 겨드랑이 아파 죽겠네... ”

 

 

  “ 고마워요. 형. ”

 

 

  나는 형에대한 고마움으로 밝에 웃으며 형에에 고맙다고 인사했고 형은 그런 나를 바라보며 웃으며 말했다.

 

 

  “ 웃지마 인마. 정 들어. ”

 

 

  “ 이미 정은 든 거 같은데요? ”

 

 

  예전에도 느낀거지만 알게된지 며칠 안된 형은 정말 좋은 사람이었다. 나를 위해 이렇게 뛰어와주고 걱정해주는 사람이 있다는건 내가 정말 큰 힘이 되었다.

 

 

  “ 그래. 그러니까 이 정 쭉 이어가자. ”

 

 

  “ 네. 형. 정말 고마워요. ”

 

 

  형은 내 말에 웃음으로 대답했고 갑자기 메고 온 가방에서 뭔가를 꺼냈다.

 

 

  “ 너 점심도 안먹었지 너랑 저녁 먹을라고 미리 사놓길 잘 했다. ”

 

 

  형이 꺼내놓은 것은 죽이었다. 형은 침대에있는 상을 펴고 죽을 그 위에 올려놓았고 감동받아 아무런 반응도 못 하고 있는 나에게 수저와 젓가락을 주며 말했다.

 

 

  “ 먹여줘? ”

 

 

  “ 아..! 아니요! 제가 먹을게요. 감사합니다! ”

 

 

  나는 형에게 숟가락을 받은 뒤 죽을 한수저 떠서 먹었고 죽은 간이 밍밍했지만 정말 그 어떤 죽보다 맛있었다.

 

 

  “ 너 입원해있어야하면 짐도 싸와야 할 거 아냐. 필요한 물건이랑 비밀번호 알려주면 내가 이따가 싸가지고올게.”

 

 

  “ 아니에요. 형. 제가 하면돼요. ”

 

 

  “ 아픈 애가 어딜가. 그냥 있어. 뭐 안 훔쳐갈테니까. 걱정하지말구. ”

 

 

  형은 장난스러운 표정으로 식탁에 생수통을 내려놓으며 말했고 종이컵을 꺼내 물을 따라주었다.

 

 

  “ 아니에요. 제가 챙겨야 할 물건이 있어서요. ”

 

 

  사실 그런건 딱히 없지만 형을 시키고 싶진 않았다. 작가라면 마감도 그렇고 평소에 할 일이 많을텐데 이정도로 날 도와줬다면 분명 형에게 어느정도 피해가 갔을게 분명했기 때문이다.

 

 

  “ 으휴... 그럼 같이가. 혼자는 못 보내겠다. ”

 

 

  “ 네. 형 감사해요. ”

 

 

  “ 그놈에 감사하단 말 좀 그만해라. ”

 

 

  더 이상 거절하면 그것도 예의가 아닌 것 같아 나는 형에게 알겠다고 대답했고 형은 작게 고집불통이라고 중얼거리며 자리에 앉았다.

 

 

  “ 형. ”

 

 

  “ 왜? ”

 

 

  형은 죽을 먹고 있던 내가 자신을 부르자 나를 쳐다봤고 나는 죽을 한 입 먹은 뒤 형에게 말했다.

 

 

  “ 죽 정말 맛있어요. ”

 

 

  “ 당연하지. 사 온건데. ”

 

 

  형은 내가 같이 간다고 했던게 마음에 안들었는지 장난치는 듯이 툭툭 말을 내뱉었고 나는 형에게 다시 한번 감사인사를 하려다 이번엔 진짜 욕을 먹을까봐 궁금하던 것을 질문했다.

 

 

  “ 형. 안 바빠요? ”

 

 

  “ 너 설마. 내가 바쁠까봐 같이 간다는 거야? ”

 

 

  형은 내 질문에 살짝 미간을 찌푸리며 대답했고 나는 빠르게 고개를 좌우러 움직였다. 형은 날 보더니 한숨을 푹 쉬며 대답했다.

 

 

  “ 이미 세이브 원고까지 다 보낸 상태야. 완결까지 미리 다 써놨다고. ”

 

 

  “ 와... 형 대단하네요. ”

 

 

  “ 그러니까. 부담가지지말고 말해. 나 시간 많으니까

  ”

 

 

  “ 네. 형. ”

 

 

  형은 그 후 죽이나 마저 먹으라며 잠시 밖으로 나갔고 죽을 다 먹고 난 후에야 다시 들어왔다.

 

 

  시간은 4시정도가 되어있었고 형은 잠시 편집자를 만나야 한다며 이따가 오겠다는 말을 남긴 뒤 밖으로 나갔다.

 

 

  형이 나가고나서 얼마 지나지않아 간호사분이 다시오셔서 내 몸을 체크했고 나는 궁금했던 걸 물어봤다.

 

 

  “ 저기. 혹시 저 도와주신 분들은 바로 가신건가요? ”

 

 

  간호사분는 내 말에 잠시 생각하시는 듯 하시더니 이내 밝게 웃으며 답해주셨다.

 

 

  “ 네. 어떤 남자분이 같이 구급차를 타고 오셨는데 도착하니 가봐야한다고 먼저 가셨어요. ”

 

 

  “ 아... 네. 그렇군요. 혹시 연락처 같은 건 안 남겨놓으셨나요? 사례라도... ”

 

 

  “ 네. 그냥 가셨어요. ”

 

 

  간호사분는 내 말에 정말 성의있게 대답해주신 후 밖으로 나가셨고 나는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조금 묘했다.

 

 

  잠시 후 핸드폰 진동이 울려 확인하니 승찬이었고 전화를 받으니 조금 짜증이나있는 듯 한 승찬이의 목소리가 들렸다.

 

 

  “ 왜 이리 연락이 안돼? ”

 

 

  “ 어.. 미안. 나 잠깐 쓰러져서 입원했어. ”

 

 

  “ 뭐? 어디 병원이야? ”

 

 

  승찬이는 내가 쓰러졌다는 말에 놀랐는지 목소리가 커졌고 내가 병원 이름과 호수를 을 말하자 바로 전화를 끊어버렸다.

 

 

  승찬이와 전화가 끊키고나서 잠시 자리에 앉아 방금 전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던 것 같아서 멍해져있을 때 승찬이가 병실 안으로 뛰어들어왔다.

 

 

  “ 괜찮아? 선생님이 뭐라셔? 당장 수술해야한다고하셔? 어? 뭐라고 말 좀 해봐! ”

 

 

  승찬이 역시 내가 대답 할 시간을 주지 않고 랩을 내뱉듯이 빠르게 말을했고 나는 손을 들어 승찬이를 멈춘 뒤 말을 했다.

 

 

  “ 수술 날자는 그대로고. 몸은 괜찮아. 퇴원 안 하고 병원에 있으려고. ”

 

 

  “ 휴... 야. 내가 근처에 있어서 다행이다. ”

 

 

  “ 왜 이 근처에있어? 너 회사 다른 곳 이잖아. ”

 

 

  “ 나 거래처랑 미팅중이었거든. ”

 

 

  승찬이의 말을 들은 난 놀랄 수 밖에 없었다. 승찬이 말 대로라면 거래처와 미팅중에 나에게 온 것이니까. 놀란 내가 뭐라고 하려하자 승찬이는 내 말을 먼저 끊으며 말했다.

 

 

  “ 걱정하지마. 거의 끝나가는 상태였고 내가 없어도 되는 자리였어. ”

 

 

  “ 야. 그래도.. ”

 

 

  승찬이는 소규모 기업의 사장이었다. 10명정도되는 직원을 둔 회사였고 소기업 치고는 나름 유명한 기업이었다.

 

 

  “ 신경쓰지마. 그보다 몸 상태는? ”

 

 

  승찬이는 별거아니란 듯이 말하며 내 옆에 앉았고 내 몸 상태를 묻는 승찬이에게 나는 지금까지 있던 일들을 다 이야기해 주었다. 물론, 담배 이야기는 빼고.

 

 

  승찬이는 조용히 내 이야기를 듣더니 고개를 끄덕이기 시작했고 성환이형 이야기가 나왔을 때는 깊은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 그 분이 정말 좋은 분이시네. ”

 

 

  “ 응. 성환이형 정말 좋은 사람이야. ”

 

 

  승찬이는 그 후에도 형에 대한 칭찬을 끊임없이 하기 시작했고 이따가 온다는 말에 꼭 만나고 간다는 말을 하며 자리에 앉아있었다.

 

 

  “ 그 분은 작가시라고? ”

 

 

  “ 응. ”

 

 

  “ 다행이다. 내가 자주 못 봐서 걱정했는데. ”

 

 

  “ 내가 애냐. ”

 

 

  “ 넌 지금 애보다 못해. ”

 

 

  승찬이의 말에 조금 욱 했지만 생각해보니 맞는 말 이었다. 지금은 혼자 움직일 수 있지만 불안했고 항암치료를 시작하면 정말 애보다 못 한 상태가 되니까.

 

 

  “ 서아한테는 아직 말 안했지? ”

 

 

  “ 응.. 이제와서 말 하기도 뭐하고. 며칠전에는 서아에게 큰 상처 주고왔다. ”

 

 

  “ 휴.. 못난놈. 넌 다 나으면 서아한테 정말 잘 해야해. ”

 

 

  “ 알지. 그래서 다 낫기만하면 좋겠다. 정말. ”

 

 

  “ 잘 될 거야. 걱정하지마. ”

 

 

  승찬이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니 시간은 금방 흘러갔고 시간을보니 6시가 훌쩍 넘어있었다.

 

 

  잠시 후 식사가 도착했고 내 오늘 저녁은 죽이었다. 그것도 알갱이 하나없는 그냥 죽.

 

 

  입맛은 그닥 없었지만 도깨비같은 눈을하고 바라보는 승찬이 때문에 나는 그릇을 싹 비웠고 승찬이는 내 대신 그릇을 가져다놔주었다.

 

 

  7시 정도가되자 성환이형이 돌아왔고 형은 양 손에 음료수를 잔뜩 들고 들어왔다.

 

 

  “ 나 왔다. 어? 손님이 계셨네? ”

 

 

  성환이형은 음료수는 자랑하듯 들고오다 승찬이를 보고 손을 내렸고 승찬는 형을 보자마자 거의 90도로 인사하며 자기소개를 했다.

 

 

  “ 안녕하세요. 준수 친구. 이승찬이라고 합니다. ”

 

 

  “ 아. 네. 김성환입니다. ”

 

 

  승찬이의 인사에 형은 같이 인사를 했고 둘은 악수를하고 난 뒤 조금은 어색하게 자리에 앉았다.

 

 

  “ 얘기 많이 들었어요. 가장 친한 친구분이라구요. ”

 

 

  “ 네. 저도 준수 많이 도와주셨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승찬이는 다시 한번 고개를 숙여 인사했고 형은 아니라며 승찬이에게 음료수 한병을 건내줬다.

 

 

  “ 감사히 마시겠습니다. ”

 

 

  승찬이는 형이 준 음료수를 한번에 다 마신 뒤 자리에 내려놨고 다시 침묵은 시작되었다. 나도 이런 분위기는 오랜만이기 때문에 잠시 멍하게 가만히 있다 둘 다 공복상태라는게 떠올라 형과 승찬이에게 말을 꺼냈다.

 

 

  “ 형. 아직 식사 안하셨죠? 승찬이 너도 아직 안 먹었잖아. ”

 

 

  “ 응. 편집자가 같이 먹자고했는데 너랑 먹을 수도 있어서 일단 그냥 왔어. ”

 

 

  “ 그래요? 그럼 두 분이서 식사하고 오세요. 전 의사 선생님이 오신다고해서요. ”

 

 

  내 말에 형은 잠시 승찬이를 바라봤고 승찬이가 형을 보며 고개를 끄덕이자 형은 자리에서 일어나며 승찬이에게 말했다.

 

 

  “ 같이 식사하러 가실래요? 지하에 식당 있더라구요. ”

 

 

  “ 네. 좋습니다. ”

 

 

  잠시 후 형과 승찬이는 식사를 하러가겠다며 밖으로 나갔고 나는 인사를 한 뒤 저녁 식사와 함께 가져다 준 약을 먹었다.

 

 

  약을 먹고 20분 정도 앉아있자 의사 선생님이 들어오셨고 나는 촬영을 하기위해 침대에 올라가 있는 상태로 촬영실로 이동했다.

 

 

  형과 승찬이에게 미리 연락을 안 해놓은게 마음에 걸려 간호사분께라도 말씀 좀 전해달라고 하려는 순간 내 눈앞에 형과 승찬이가 지나가고 있었다.

 

 

  “ 어? 너 어디가? ”

 

 

  “ 그러게. 준수야. 너 어디가? ”

 

 

  형과 승찬이는 동시에 날 발견했고 나에게 다가왔다. 다행이 간호사분이 잠깐 멈춰주셨고 나는 형과 승찬이에게 촬영을 하고 오겠다고 말했다.

 

 

  “ 저 촬영 좀 하고 올게요. 바쁘시면 두 분 다 들어가셔도 돼요. 연락 할게요. ”

 

 

  “ 어. 우리 술 한잔 하러가기로 했어. ”

 

 

  “ 응. 갔다가 아침에 다시 올게. ”

 

 

  형과 승찬이는 어느새 친해졌는지 같이 술을 마시러간다고 말했고 형은 아침에 다시 온다며 그때 짐을 가지러 가자고 했다.

 

 

  나는 둘이 친해진게 다행이라 생각하며 고개를 끄덕였고 둘은 먼저 가겠다며 인사를 한 뒤 출구쪽으로 걸어갔다.

 

 

  둘을 보내고 난 뒤 나는 촬영을 하기 시작했고 생각보다 할 촬영는 많았지만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다.

 

 

  간호사분은 내가 일어날 때나 촬영 할 때 내가 최대한 편할 수 있게 케어를 잘 해주셨고 나는 무사히 촬영을 마칠 수 있었다.

 

 

  촬영을 마치고 난 후 의사 선생님은 금방 결과가 나오는 것 들은 듣고 가라고했고 나는 잠시 앉아서 선생님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 순간 핸드폰 알람음이 울렸고 확인하니 암 환자들이 모인 카페에 가입승인이 되었다고 써져있었다.

 

 

  나는 질문을 하기위해 인터넷에 접속해 카페에 들어갔고 글을 쓰려는 순간 아까와는 다르게 어두운 표정을 한 의사 선생님이 밖으로 나오셨다.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22 21. 아내의 속마음과 선우와의 꿈같은 하루. 2019 / 11 / 17 251 0 6279   
21 20. 아내의 급작스러운 방문. 2019 / 11 / 17 259 0 5925   
20 19. 경찰서에서 만난 장모님의 정체. 2019 / 11 / 17 230 0 5659   
19 18. 아내와 선우를 몰래 지켜보다. 2019 / 11 / 17 262 0 6045   
18 17. 장인장모님과의 만남. 그리고 솔직한 고백… 2019 / 11 / 17 248 0 6219   
17 16. 장인장모님과의 만남. 그리고 솔직한 고백 2019 / 11 / 17 253 0 6699   
16 15. 형.. 나 죽고싶지 않아요.... 2019 / 11 / 17 268 0 5847   
15 14. 성환이형과 승찬이의 만남. 2019 / 11 / 17 266 0 5725   
14 13. 두번째 쓰러짐. 그리고 작은 인연. 2019 / 11 / 17 257 0 5933   
13 12. 선우와의 하루. 2019 / 11 / 17 244 0 6006   
12 11. 나쁜놈은 행복을 줄 수도 행복 할 수도 없… 2019 / 11 / 7 255 0 6396   
11 10. 결국 난 나쁜놈이 되기로 결정했다. 2019 / 11 / 7 236 0 5837   
10 9. 보고싶은 마음은 떨쳐내려해도 떨쳐지지 … 2019 / 11 / 7 256 0 6920   
9 8. 깨어난 현실에서 친구를 사귀다. 2019 / 11 / 7 261 0 5755   
8 7. 일주일에 3번이상 고기사줄게. 나랑 결혼해… 2019 / 11 / 7 234 0 5958   
7 6. 이것은 운명인가 우연인가. 2019 / 11 / 7 252 0 5212   
6 5.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어야한다. 2019 / 11 / 7 239 0 5223   
5 4. 우리는 SNS 관종 그룹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 2019 / 11 / 7 264 0 4690   
4 3. 끝과 새로운 인연의 시작 2019 / 11 / 7 258 0 4670   
3 2. 이기적이지만 나로선 방법이 없어. 2019 / 11 / 7 261 0 4504   
2 1. 선의의 거짓말과 정확한 진단 2019 / 11 / 7 248 0 5134   
1 0. 우리 이혼하자. 2019 / 11 / 7 438 0 3874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