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일간 안보이기 닫기
모바일페이지 바로가기 > 로그인  |  ID / PW찾기  |  회원가입  |  소셜로그인 
스토리야 로고
작품명 작가명
이미지로보기 한줄로보기
 1  2  3  4  5  6  >>
 1  2  3  4  5  6  >>
 
자유연재 > 로맨스
이 남자가 이혼하는 이유.
작가 : 심성보3
작품등록일 : 2019.11.7

“ 우리 이혼하자.”
예쁜 미소를 지으며 퇴근한 날 바라보는 사랑스런 아내를 보고 내가 처음으로 한 말 이었다.
아내는 잘 못 들었다고 생각했는지 의아한 눈을하며 날 바라봤고 난 그런 아내의 가슴에 다시 한번 못질을 했다.
“ 장난하는 거 아니야. 들었잖아. 우리 이혼하자. ”

 
8. 깨어난 현실에서 친구를 사귀다.
작성일 : 19-11-07 20:58     조회 : 260     추천 : 0     분량 : 5755
뷰어설정 열기
뷰어 기본값으로 현재 설정 저장 (로그인시에만 가능)
글자체
글자크기
배경색
글자색
맑은고딕 나눔고딕 돋움 굴림 궁서 바탕
13 15 17 19 21

 

 

 

 

 

 

  머리가 깨질듯이 아파오고 몸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았다. 일어나는 건 포기하고 눈을 살짝 뜨자 내 눈앞에는 천장과 링거가 보였다.

 

 

  눈을 뜨고 주위를 둘러봐도 천장 말고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고 링거로봐선 병원에 누워있는 것 같았다.

 

 

  최대한 몸에 힘을 주고 고개를 옆으로 돌리니 놀란 눈을 한 어디선가 본 남자가 큰 소리를 치고 있었다.

 

 

  “ 의사!! 의사 선생님!! ”

 

 

  그 남자의 큰 소리가 머리가 깨질듯이 아파왔지만 왠지 그 남자의 목소리에서 날 걱정하는 듯 한 느낌이 들어 그 남자를 바라보고 있었고 그 남자는 내가 자신을 멍하니 바라보자 갑자기 손가락질을하며 화를 내기 시작했다.

 

 

  “ 당신 뭐야! 뭐하는 사람인데 멀쩡한 사람을 살인자로 만드려고해! ”

 

 

  “ 네...? ”

 

 

  잘 안떨어지는 입을 겨우 열어 답을하자 남자는 어디서 났는지 종이컵을 내 입에 가져다대며 계속 큰소리로 떠들었다.

 

 

  “ 물 마셔요! 물! ”

 

 

  급했는지 그 남자는 거의 내 입에 물을 뿌리다시피 들이부었고 나는 내 의지와 상관없이 물을 벌컥벌컥 마실 수 밖에 없었다.

 

 

  그래도 다행인게 물을 마시니 정신이 좀 돌아왔고 그 남자는 내가 물을 다 마시자 종이컵을 치운 뒤 침대 뒤에있는 손잡이로 침대를 일으켜주며 말했다.

 

 

  “ 일어나도 되겠어요? 아! 말하지말고 고개만 끄덕여!”

 

 

  호통치는 듯 한 그 남자의 목소리에 나는 고개만 끄덕인 체 침대에 의해 서서히 몸이 일어나게 되었고 천천히 주위를 둘러보자 여기는 확실히 병원이 맞았다. 그것도 1인실.

 

 

  어느정도 몸도 움직 일 수 있을 것 같아 몸을 조금씩 움직이자 그 남자는 내 바로 옆으로 다가와 나를 부축해줬고 내가 편한 자세를 잡았을 때 의사 선생님이 병실 안으로 들어오셨다.

 

 

  “ 맘대로 일어나시면 안됩니다. 환자분 몸은 좀 어떠세요? ”

 

 

  의사 선생님의 말이 끝나기 무섭게 그 남자는 다시 손잡이를 조절해 나를 눕혀줬고 나는 누운체로 의사 선생님의 말에 대답했다.

 

 

  “ 머리가 좀 아픈 거 말고는 괜찮습니다. ”

 

 

  의사 선생님은 내 몸 이곳저곳을 살펴보며 진료를 하셨고 잠시 후 내게 무거운 목소리로 말씀하셨다.

 

 

  “ 아니. 위암 환자가 그렇게 몸을 무리하시면 어쩝니까. 환자분 빈혈로 쓰러진거에요. 그리고 흡연이라뇨? 담당 의사가 분명 흡연하지 말라고 했을텐데. ”

 

 

  “ 죄송합니다. ”

 

 

  “ 죄송합니다. ”

 

 

  내가 죄송하다고 말하는 순간 내 옆에서도 죄송하다는 소리가 들렸고 옆을 쳐다보자 그 남자는 고개를 푹 숙인체 나와 같이 사과를 하고 있었다.

 

 

  “ 담당 의사에게 물어보니 수술 날자까지는 시간이 좀 남아있는데 일단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고 퇴원하고 싶으시면 퇴원하셔도 됩니다. ”

 

 

  “ 네. 알겠습니다. ”

 

 

  “ 식사 드리는거 왠만하면 남기지말고 다 드세요. 그리고 약도 잘 드시고 잠도 좀 주무시고요. ”

 

 

  “ 네. 감사합니다. ”

 

 

  의사 선생님은 그 말을 끝으로 다른 환자를 돌보러가셨고 나는 누워서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잠시 생각에 빠졌다. 아니. 빠지려고 했다.

 

 

  “ 괜찮은 거 맞아요? 왜 암 환자가 담배를 피워요! 그것도 하필 나한테 달라고... 아니. 그 전에 암 환자가 왜 밥도 제대로 안 먹고 잠도 제대로 안 자서 빈혈을 일으켜요! ”

 

 

  생각에 빠지지 않아도 이 남자의 말을 들으니 어느정도 기억이 나기 시작했다. 정신을 잃기 전 이사짐을 대충 마무리짓고 이 남자에게 담배를 한가치 얻어 피운 거 까지는 기억이 났으니까.

 

 

  “ 데려다 주신거에요? ”

 

 

  “ 그럼 눈 앞에서 사람이 쓰러졌는데 그냥 버리고 갈까요. 휴.... 얼마나 걱정했는지 알아요? ”

 

 

  “ 감사합니다. 그리고 죄송합니다. ”

 

 

  내 사과에 그 남자는 힘이 빠진 것 처럼 자리에 주저 앉더니 한숨을 푹 쉬며 말했다.

 

 

  “ 핸드폰도 없어. 동네에 아는 사람도 없어. 지갑도 안 들고나와서 주소도 모르고... 하루가 꼬박 지났는데 일어 날 생각도 안하고... 얼마나 힘들게 여기까지 왔는지는 알아요? ”

 

 

  내가 다시 생각해봐도 이 남자 말이 맞았다. 눈 앞에서 담배를 빌려 간 사람이 쓰러지니 환장 할 노릇이였을 것 이다. 신분도 모르는 생판 남인 사람이니까.

 

 

  “ 이제 곧 점심 나온다는데 혼자 밥 먹을 수 있겠어요? ”

 

 

  “ 네. 덕분에 많이 좋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남자가 착한 사람인 건 분명했다. 모르는 사람인 날 도와주고 내가 일어날 때 까지 기다려준것도 모자라 물이나 침대 조절이나 이런 것도 해 줬으니까.

 

 

  그리고 처음과 달리 지금은 목소리 톤이나 음량이 많이 작아져 있었다.

 

 

  “ 그럼 전 이만 가볼게요. 의사 선생님은 며칠 입원해있으라는데. 선생님 말 듣는 게 좋을 거 같아요. ”

 

 

  “ 네. 정말 감사합니다. 번호 알려주시면 이 은혜 꼭 갚을게요. ”

 

 

  내가 번호를 물어보자 남자는 손사레를 치며 고개를 저었고 자신의 짐을 챙기며 말했다.

 

 

  “ 됐어요. 어려운 세상. 함께 돕고 사는거지. 돈 쓴 일도 없으니 받을 것도 없어요. 어차피 할 것도 없었는데. ”

 

 

  남자는 이 말 마지막으로 인사를하며 쿨하게 사라졌고 나는 감사하다는 인사를 다시 하려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 일어나지 말라니까! 빨리 누워요! ”

 

 

  내가 일어나자 다시 한 번 호통을 치기 시작했고 나는 자리에 누운 뒤 고개로 인사를했고 그 남자는 병실 밖으로 나갔다.

 

 

  다시 한 번 그 남자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누워있자 아내를 만난 꿈을 꿨던던게 기억이 나기 시작했다. 아내가 정말 너무 많이 보고싶었다.

 

 

  잠시 누워있자 남자 말 대로 밥이 나왔고 공복을 느끼지는 않았지만 최대한 많이 먹으려고 노력했다. 저녁시간이되자 선생님이 다시 들어오셨고 나는 어느정도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상태였다.

 

 

  “ 몸은 좀 어떠세요? ”

 

 

  “ 조금 쉬었더니 괜찮아진 것 같네요. 회사에도 전화해봐야해서 이제 퇴원하고 싶습니다. ”

 

 

  “ 내일까지 쉬시지요. 어차피 병실비는 똑같이 나가고 보험에서 처리해 줄 텐데. ”

 

 

  “ 아니에요. 퇴원하겠습니다. ”

 

 

  내 말에 선생님은 알겠다고 대답한 뒤 퇴원수속을 밟아놓을테니 준비되면 계산만하고 가라고 하셨고 나는 선생님께 사정을 말씀드린 뒤 집에 좀 다녀오겠다고 말씀드렸다.

 

 

  “ 다녀오세요. 어차피 여기서 수술하실텐데 병원비 안내고 도망가시진 않을테고. 신분증하고 꼭 챙겨가지고 오세요. ”

 

 

  “ 네. 감사합니다. ”

 

 

  선생님이 나가고난 후 나는 대충 옷을 갈아입은 뒤 로비로 나갔고 로비에는 반가운 얼굴이 있었다. 다만 달라진 게 있다면 멀쩡했던 다리에 깁스를 하고 있었다.

 

 

  “ 이 카드도 안된다구요? ”

 

 

  “ 네. 한도 초과세요. ”

 

 

  대충 상황을 보아하니 결제를 하려는데 카드가 안되는 거 같았고 나는 은혜도 갚을 겸 그 남자의 곁으로 다가갔다.

 

 

  “ 뭐가 잘 안되시나봐요. ”

 

 

  그 남자는 옆에서 목소리가 들리자 나를 바라봤고 나를 발견하고는 뭔가 애매한 표정을 지었다.

 

 

  “ 어.. 아. 그.... ”

 

 

  “ 다리는 어쩌다가 다치셨어요. ”

 

 

  내 물음에 그는 잠시 생각하는 듯 한 표정을 짓더니 씁쓸한 표정으로 나에게 말했다.

 

 

  “ 그쪽하고 인사하고 나가는 길에 오토바이랑 사고가 나서요. ”

 

 

  오토바이랑 사고가 난 거 치고는 많이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다라고 생각하고 있을 때 내 옆으로 의사 선생님으로 보이는 사람이 나타났고 그를 보자마자 다가오며 말을 걸었다.

 

 

  “ 왜 계속 일어나있습니까. 계단에서 넘어... ”

 

 

  의사 선생님이 무언가 말 하려고 하자 그 남자는 먼저 나서서 의사 선생님께 다가가 조심하겠다고 말한 뒤 다시 나에게 다가왔다.

 

 

  “ 크흠... 흠흠.. ”

 

 

  헛기침을하며 다가온 그는 다시 나에게 자신이 낸다고 말하려는 듯한 뉘앙스를 풍겨서 이번에는 내가 먼저 그의 말을 끊었다.

 

 

  “ 재가 대신 계산해 드릴게요. 저를 살려주신거나 다름없으신데. ”

 

 

  반가운 얼굴의 주인공은 나에게 담배를 주기도하고 나를 병원까지 데려오고 간병까지해준 그 남자였다.

 

 

  “ 아니에요. 다른 카드로 결제할게요. ”

 

 

  “ 제가 결제 할 수 있게 해주세요. ”

 

 

  그는 끝까지 아니라고 했지만 다리에 깁스를 하고 있는 사람보단 아직은 사지가 멀쩡한 위암 환자인 내가 조금 더 빨랐다.

 

 

  “ 1인실 이준서입니다. 선생님께 말씀드렸어요. 카드 가져와서 이분 것도 같이 계산할게요. ”

 

 

  계산을 해주시는 분은 잠시 확인전화를 하셨고 곧 이어 밝게 웃으시며 알겠다고 대답하셨다. 나는 그 남자를 이끌고 겨우 밖으로 나왔고 그는 계속해서 계좌 이체라도 해주겠다고 말썽을 부리기 시작했다.

 

 

  “ 이렇게라도해야 제 마음이 편해서 그래요. 많이 부담스러우시면 집도 근처인데 나중에 술이라도 한잔 사주세요. ”

 

 

  내 말을 들은 그는 순간 인상을 팍 구기며 말했다.

 

 

  “ 술은 무슨! 앞에서 또 쓰러지려고 그래요? ”

 

 

  “ 그럼 밥으로 바꾸죠. ”

 

 

  내가 씩 웃으며 말하자 그도 포기했는지 같이 웃었고 갑자기 네게 악수하자는 듯 손을 내밀며 말했다.

 

 

  “ 이것도 인연인데 통성명이나하시죠. 김성환이라고 합니다. 나이는 36세고요. ”

 

 

  “ 아. 네. 이준서. 33세입니다. 정말 다시 한 번 감사인사드려요. ”

 

 

  그 후 성환이 형과 나는 같이 택시를타고 집으로 갔고 택시에서 서로 번호까지 교환하며 지나갈 때 마주치면 인사나 하자고 말했다.

 

 

  집 앞에 도착하고 나는 성환이 형을 부축해 택시에서 내린 뒤 그에게 목발을 건내줬고 형은 잠시 한숨을 푹 쉰 뒤 나에게 말했다.

 

 

  “ 어째 위암 환자가 저를 도와주는 그림이 되었을까요. 휴.... ”

 

 

  “ 괜찮습니다. 그리고 형. 말 놓으세요. ”

 

 

  “ 그래요. 그래.. 어서 들어가봐. ”

 

 

  “ 네. 쉬세요. 오늘 정말 감사합니다. ”

 

 

  “ 감사는 개뿔. 난 준서 너 아니었음 집에도 못 왔어. ”

 

 

  그 후 성환이 형은 집에 들어갔고 나도 집으로 들어갔다. 문을 열고 들어가 핸드폰을 확인하니 역시나 아내와 회사에서 전화가 와 있었다.

 

 

  내일 연락해야겠다라고 생각 한 나는 자리에 누웠고. 누워서 서아랑 선우 사진을보며 보고싶은 마음을 달래고 있을 때 집 초인종이 울리기 시작했다.

 

 

  “ 누구세요. ”

 

 

  “ 나야. ”

 

 

  목소리를 들으니 성환이 형이였고 문을 여니 목발을 짚은 형이 문 앞에 서 있었다.

 

 

  “ 준서 너. 밥 잘 챙겨먹어야한다고 했는데 왠지 이대로 놔두면 아무것도 안 먹을 거 같아서 같이 저녁이나 먹으러 왔어. ”

 

 

  형은 목발을 짚은 상태로 양송 가득이 무언 갈 들고 있었고 거기서는 아주 좋은 냄새가 나고 있었다.

 

 

  “ 들어오세요. ”

 

 

  나는 일단 음식을. 아니. 형을 집 안으로 들여보낸 뒤 내가 이사오기 전에있던 사람이 놓고 간 상을 펼쳤다.

 

 

  형은 목발을 내려놓고 자리에 앉은 다음 상 위에 시킨 걸로 보이는 음식을 풀어놨는데 내 생각을 해서인지 간이 강하지 않은 음식들만 있었다.

 

 

  음식을 하나하나 내려놓다가 순간 내 눈에는 술이 보였고 형은 급하게 술을 뒤로 숨기며 말했다.

 

 

  “ 음료수 달라니까 왠 소주를.... ”

 

 

  나는 다시 한 번 만난지 얼마 안된 사람이지만 성환이 형이 참 좋은 사람이라고 느끼게 되었다. 성환이 형은 다른 사람에대한 배려가 몸 깊숙이 베어있는 사람이었다.

 

 

  “ 형. 그냥 마셔요. 저는 한잔으로 여러번 마실게요. 그래야 저녁에 잠도 잘 올 거 같고. ”

 

 

  “ 그래? 그러자. 한 잔은 약주라고했어. ”

 

 

  형은 숨겨놨던 술을 다시 상에 올린 후 나에게 한 잔만 따라 준 뒤 자기쪽으로 가져갔다.

 

 

  형과 나는 형이 사온 음식들을 먹으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눴고 나는 형에게도 조언을 구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이 정도로 남을 배려한다면 분명 나에게 도움이 될 만한 말이나 조언을 해 줄 것 같았기 때문이다.

 

 

  “ 형. 저 할 이야기가 있어요. ”

 

 

  “ 뭔데? 해봐. ”

 

 

  “ 전 가정이 있어요. 아내와 5살 아들 하나. 저는 위암에 걸렸다고 알았을 때 결심했던 게 있어요... ”

 

 

  나는 그렇게 성환이 형에게 모든 걸 털어놓았다.

 

 
 

NO 제목 날짜 조회 추천 글자
22 21. 아내의 속마음과 선우와의 꿈같은 하루. 2019 / 11 / 17 250 0 6279   
21 20. 아내의 급작스러운 방문. 2019 / 11 / 17 258 0 5925   
20 19. 경찰서에서 만난 장모님의 정체. 2019 / 11 / 17 230 0 5659   
19 18. 아내와 선우를 몰래 지켜보다. 2019 / 11 / 17 262 0 6045   
18 17. 장인장모님과의 만남. 그리고 솔직한 고백… 2019 / 11 / 17 247 0 6219   
17 16. 장인장모님과의 만남. 그리고 솔직한 고백 2019 / 11 / 17 252 0 6699   
16 15. 형.. 나 죽고싶지 않아요.... 2019 / 11 / 17 268 0 5847   
15 14. 성환이형과 승찬이의 만남. 2019 / 11 / 17 265 0 5725   
14 13. 두번째 쓰러짐. 그리고 작은 인연. 2019 / 11 / 17 256 0 5933   
13 12. 선우와의 하루. 2019 / 11 / 17 243 0 6006   
12 11. 나쁜놈은 행복을 줄 수도 행복 할 수도 없… 2019 / 11 / 7 254 0 6396   
11 10. 결국 난 나쁜놈이 되기로 결정했다. 2019 / 11 / 7 235 0 5837   
10 9. 보고싶은 마음은 떨쳐내려해도 떨쳐지지 … 2019 / 11 / 7 255 0 6920   
9 8. 깨어난 현실에서 친구를 사귀다. 2019 / 11 / 7 261 0 5755   
8 7. 일주일에 3번이상 고기사줄게. 나랑 결혼해… 2019 / 11 / 7 233 0 5958   
7 6. 이것은 운명인가 우연인가. 2019 / 11 / 7 252 0 5212   
6 5.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도 있어야한다. 2019 / 11 / 7 238 0 5223   
5 4. 우리는 SNS 관종 그룹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 2019 / 11 / 7 264 0 4690   
4 3. 끝과 새로운 인연의 시작 2019 / 11 / 7 257 0 4670   
3 2. 이기적이지만 나로선 방법이 없어. 2019 / 11 / 7 260 0 4504   
2 1. 선의의 거짓말과 정확한 진단 2019 / 11 / 7 248 0 5134   
1 0. 우리 이혼하자. 2019 / 11 / 7 436 0 3874   
이 작가의 다른 연재 작품
등록된 다른 작품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신고/의견    
※ 스토리야에 등록된 모든 작품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 본사이트는 구글 크롬 / 익스플로러 10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주)스토리야 | 대표이사: 성인규 | 사업자번호: 304-87-00261 | 대표전화 : 02-2615-0406 | FAX : 02-2615-0066
주소 : 서울 구로구 부일로 1길 26-13 (온수동) 2F
Copyright 2016. (사)한국창작스토리작가협회 All Right Reserved.